[축구분석] 24일 라리가 발렌시아 카디스
댓글 4

작성자 : 최고관리자
게시글 보기



10월24일 발렌시아 VS 카디스



발렌시아는 마요르카 원정에서 접전 끝에 1-1로 비기며 4경기 연속 무승 사슬을 끊어내지 못했다. 홈이 아닌 원정에선 뚜렷한 한계를 노출하고 있다는 평가. 어느새 리그 10위까지 추락한 만큼 A매치 휴식기 직후의 홈경기에서 무승 사슬을 끊어내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발렌시아가 지난 시즌 부임한 바라하 감독 휘하에서 젊은 피 위주로 세대교체를 감행하는 한편 '압박축구의 팀'으로 변신해 있다는 점을 눈여겨 볼 만하다. 홈 발렌시아는 올 시즌 라 리가 전체를 통틀어 가장 많이 뛰면서 가장 강한 전방압박을 구사하는 팀이기 때문에, 후방 빌드업이 투박한 팀들은 발렌시아의 사냥감으로 전락할 수도 있을 전망이다. MF 코케와 데폴이 모두 빠진 AT 마드리드가 발렌시아 원정에서 2023년 워스트 매치를 치르며 0-3으로 무너지기도 했었다. A매치 휴식기 동안 FW 카노스(전 브렌트퍼드)가 부상에서 회복한 반면 MF 아우메이다는 이번 주 복귀가 불가능하다는 소식. 주장 DF 가야의 경우 출전 쪽으로 기울고 있다는 후문이다. 새로운 주포 역할을 기대하고 데려온 우크라이나 국가대표 FW 야렘추크가 의욕 대비 결정력이 안 나오고 있다는 점은 불안요소로 손꼽을 만하다. 올 시즌 홈 성적은 2승 2패로 승률 5할이며, 카디스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1승 2무 2패로 열세를 나타내고 있다.


 


카디스는 지로나와의 홈경기에서 퇴장 악재를 극복하지 못한 채 0-1 분패를 당했다. 5경기 연속 무승행진과 함께 15위까지 추락하고 만 상황. 어느새 강등권과의 승점 차가 3점으로 좁혀진 만큼 A매치 휴식기 직후 빠르게 반등해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단, 카디스가 올 시즌 원정 1승조차 없는 상태에서 뼈아픈 추가 전력누수를 떠안고 원정길에 올랐다는 점을 감안하면 발렌시아 상대로 이변이 가능할지 의문이 남는다. 기존 부상자들 외에 MF 마치스(2골), 알카라스가 징계로 추가 결장한다는 소식. FW 오캄포, MF 산 에메테리오, DF 에르난데스, 추스트 등의 부상 공백도 여전한 것으로 전해졌으며, 세비야 출신 베테랑 DF 칼라는 장기부상 후유증을 극복하지 못한 채 현역 은퇴를 선언한 상태다. 불행 중 다행히 FW 마르티(1골)는 경미한 부상에서 회복함에 따라 이번 원정에 동참한 것으로 전해졌다. 단, 이번 경기에는 한때 발렌시아의 주포였던 FW 고메스를 최전방에 앞세울 것이 유력시된다. 고메스가 아직도 데뷔골을 넣지 못하는 등 심각한 부진을 겪고 있다는 점도 불안요소가 아닐 수 없다. 올 시즌 원정 성적은 1무 3패로 부진한 양상이지만, 베티스(1-1)와 AT 마드리드(2-3) 상대로 기대 이상의 선전을 펼쳤다는 점에는 높은 점수가 매겨질 만하다. 발렌시아 원정에선 최근 3경기 1-2 패(컵), 0-0 무, 1-0 승으로 팽팽한 호각세를 유지하고 있다.



# 주요 결장자


발렌시아: FW 마리(백업/불투명), MF 아우메이다(주전/부상), DF 가야(핵심전력/불투명), 디아카비(주전/부상), 바스케스(백업/부상).


카디스: FW 오캄포(주전급/부상), MF 마치스(주전/징계), 알카라스(주전/징계), 산 에메테리오(주전급/부상), DF 에르난데스(주전/부상), 추스트(백업/부상), 칼라(백업/은퇴).




홈팀 발렌시아의 6:4 우세를 예상. 뼈아픈 추가 전력누수를 떠안고 험난한 원정길에 오른 카디스다. 반면 발렌시아는 FW 카노스를 비롯한 일부 부상자들이 복귀할 예정이라는 점, 홈에서 매우 완성도 높은 압박축구를 선보이고 있다는 점, A매치 차출 여파가 미미했던 만큼 다시금 높은 에너지 레벨을 보여줄 공산이 크다는 점 등을 종합하면 홈 승 쪽에 무게가 실린다.




- 일반: 발렌시아 승(추천:★★★★☆).


- 핸디캡: 핸디(-1) 무 혹은 패스.


- 언오버: 2.5 기준 언더(추천:★★★☆☆).

최고관리자님의 최신 글
댓글 총 4
사란짠 2023.10.23 22:00  
감사합니다.
벌렌더 2023.10.23 22:00  
잘보고가요~
나이스가이 2023.10.23 22:01  
ㄳㄳ
박항서 2023.10.24 05:04  
감사합니다.
스포츠분석
제목